the_7531

수강생이 직접쓰는 미담

영포자에서 영국 교환학생까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하연
댓글 0건 조회 69회 작성일 24-10-23 22:15

본문


02e495ebf4cb4dbddcf33c3d91d8e6f2_1729689049_144.jpg
02e495ebf4cb4dbddcf33c3d91d8e6f2_1729689049_2601.jpg


안녕하세요~! 2016년~2017년 약 2년간 강의를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18학번으로 입학해 이제는 7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어느덧 직장인이 되어 있네요ㅎㅎ! 

혜인쌤 강의를 수강한지 너무나 오랜 시간이 지나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누군가는 제 이야기로 인해 희망을 가질 수도 있겠죵?!


저는 기억도 안나는 어렸을때부터 영어를 정말 싫어하는 학생이었습니다. 특히 중학교때 본문 통 암기를 시키는 학원에 다니면서 아마 영어 거부감이 극대화되었던것같네요. 

이런 암기식 영어공부법때문에 고등학교에 들어와선 영어를 거의 반포기하게 됩니다. 외워도 암기가 안되니ㅠ 

다른 과목들에 비해 영어 점수가 바닥을 기어서 학종 스펙을 다 채워놨는데도 영어가 깎아먹은 내신등급때문에 수시를 쓰지 못했죠. 

그렇게 고3이되어 어쩔수 없이 정시파가 되게 됩니다. 

영어를 못하고 정말 싫어했기에 고2 모의고사때는 한줄로 찍어내기도 했지만, 이제는 돌파구가 필요하던 중 혜인쌤의 수강생모집글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시기에는 인스타가 지금처럼 활성화되어있지 않았기에 카페?블로그? 글을 보고 

마지막 동아줄을 잡는 심정으로 시범강의를 신청하게 되었고, 그길로 2년동안 매주 강남으로 가게 됩니다ㅎㅎ


사실 혜인쌤의 수업을 들은지 정말 오랜시간이 지나 수업 방식과 관련해 구체적인 정보를 작성하기엔 어려울것같은데요. 

그럼에도 단연코 말할 수 있는건 혜인쌤은 학생이 하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적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의지가 없다면 의지를 만들어주시는듯ㅋㅋㅋㅋ) 


그때도 그랬지만, 다른후기를 보니 여전히 쌤은 잠을 안자는것같네용! 언제든 카톡으로 질문시 빠르게 답변이 옵니다. 그게 새벽 3시든 4시든! 

그리고 일단 기본적으로 당연히 단어는 암기해야겠지만, 그 외에는 무조건 암기만을 요구하는 수업이 아니라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는 모든 과목이든 이해가 되야 머리에 남았던지라 일단 외우라는 식의 공부법을 정말정말 싫어했는데, 문제를 풀때 어떤 논리로 이 답이 나오는지 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확실하고 빠른 문제풀이 스킬은 혜인쌤만의 독보적인 특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단순 영어수업뿐 아니라 수험생활 중 생기는 고민부터 입시 상담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었어요! 

수능에서 끝나지 않고, 정시 원서 넣기 직전까지 혜인쌤의 분석으로 학교, 학과 모두 정할 수 있답니다. 

학교선생님이나 외부 컨설팅/사이트보다 훨씬 큰 도움되었다고 확신할 수 있어요! 

성인되자마자 혜인쌤이 사주는 술 얻어먹기는 덤><


그렇게 평생 영어를 혐오하던 영포자는 혜인쌤 덕에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고, 수능만 끝나면 다시는 영어를 안하겠다는 다짐도 잠시 결국 영국으로 교환학생도 갔다오게 되었습니다. 

산을 한번 넘어보니 다음 산도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대학생분들 또는 대학생이 될 수험생이라면 졸업 전 꼭! 교환학생은 다녀오라고 말하고 싶어요! 

당시에는 타지에서 힘든점도 있었지만 마냥 좋기만 했는데, 살다보니 그때의 경험이 제가 살아가는 세상을 많이 넓혀주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ㅎㅎ 

혼란스러운 수험생활에서 어느정도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진은 영국 학교에서의 기숙사 창문풍경입니닷)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나서 후기로 쓸 말이 없을 것 같았는데, 쓰다보니까 꽤나 길어졌네요!


쌤 오랜만에 술마셔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